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

[가성비 노트북] 사고싶어 리뷰하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40-15API R5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가성비 노트북 리뷰입니다.

 

레노버에서 나온 IdeaPad S340 15인치 모델입니다.

 

기본 스펙을 살펴 보면

 

CPU : AMD 라이젠 5 (3500U 2.1 GHz) 쿼드 코어

RAM : 4GB

SSD : M.2 128GB NVMe

GPU : AMD 라데온 Vega8

네트워크 : 802.11n/ac 무선랜

두께 : 17.9mm

무게 : 16Kg

 

이전에 포스팅한 ASUS 제품보다 좀 더 슬림한 제품입니다.

 

베젤도 슬림 베젤로 나와서 시원시원한 화면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백라이트 키패드도 장점이네요

어두운 곳에서 크게 컴퓨터를 할 일은 없지만

키패드에 빛이 들어온다는건 장점이죠

 

1.69kg 크게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네요

적절한 무게인것 같아요

요즘 나오는 정말 가벼운 노트북 만큼은 아니겠지만

휴대성이 나쁘진 않을듯 합니다.

추가 메모리와 HDD 등을 달면 조금 더 무거워 질 순 있겠네요

 

이 제품도 추가적으로 확장 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 Ram 슬롯 하나와 2.5인치 HDD 혹은 SSD를 장착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가능성이 있다는건 사용자 입장에서 정말 환영할 만한 일인것 같습니다.

 

IPS 패널이라는거에 추가 점수를 주고 싶네요.

보급형 모델에 IPS라니.. 저가 TN패널 보다 선명함과 시야각을 확보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해킹을 당하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노트북을 장악당하여

해커가 당신을 사생활을 엿본다면??

그런 해킹을 안당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웹캠을 사용하지 않는다며 스티커를 붙이고 쓰는 지인을 본적이 있어요

셔터를 이용해 사용하지 않을때 닫아 둘 수 있다면...

간단한 기능이지만 사용자를 배려한 모습이네요

 

 

USB 포트는 하나 적지만.. 그래도 충분히 활용하기엔 괜찮을 것 같아요

마이크로SD 카드 보다 SD 카드가 들어 갈 수 있다는 점도 괜찮은것 같아요

 

 

화면에 180도까지 펼쳐지는것도 좋네요 아수스 제품은 각도가 한계가 있었는데

뭐 노트북을 굳이 180도까지 펼쳐 쓸일이 많지는 않겠지만

다양한 각도를 가질 수 있다는것도 장점입니다.

 

컬러는 두가지가 있네요

블루와 실버 둘다 알루미늄 바디는 아니고 강화 플라스틱 제질로 되어 있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을 띄고 있어요

둘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골라서 구매 할 수 있겠네요.

 

아수스와 비교를 하자면

둘다 같은 AMD CPU를 사용하고 있고

같은 메모리와 SSD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노버의 장점은

SSD가 NVMe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노트북이 180도까지 펼쳐 지는것과

ISP 패널을 장착하고 있다는것

키패드에 백라이트가 있다는 점이 있네요

 

레노버 노트북 아이...